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생활경제

[햇살론] 전국 새마을금고 금리 조회 및 위치 검색 방법.

by Dunfill 2010. 8. 16.
요즘 저소득 저신용 서민들을 위한 햇살론이 이슈가 되고 있죠~ 7~19% 금리로 시중 신용대출 금리보다 훨씬저렴합니다. 2금융권에서만 받을려고 해도 벌써 30%대의 금리지만... 햇살론의 정부지원자금으로 요즘 많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햇살론도 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에서는 10.6% 지만 저축은행에서는 13.1%입니다. 저축은행보다는 지역단위 새마을금고나 농협등의 1.5금융권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역마다 어떻게 은행을 찾을까요? 대표적으로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전국 새마을 금고 위치 및 금리조회가 가능합니다.



중간에 보이는 전국새마을금고 위치검색을 클릭하세요~~ http://www.kfcc.co.kr/

 


햇살론 또는 담보대출을 상담하기 위해 지역 새마을 금고를 찾으신다면 이용하시면 편합니다. 관할구까지 선택하면 지점 및 전화번호 금리까지 조회가능합니다.

전세자금대출이나 담보대출의 경우 은행대출이 힘들다면 오히려 새마을금고나 지역단위 농협이 대출금리도 낮고 자격도 수월합니다. 보통은행대출의 경우 소득과 신용등급이 대출에 많은 영향을 미치지만 새마을금고에서는 소득을 안보는 경우도 있고 신용등급 또한 9등급/10등급이 아닌 이상 대출이 가능합니다.

※ 가장 중요한것이 새마을금고의 경우 각 지점마다 대출금리가 다르기때문에 번거롭더라도 여러군데 전화하여 금리를 문의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리는 물론 취급수수료(매우중요)나 공증비같이 따로 들어가는 비용도 함께 꼭 알아봐야 합니다.  취급수수료의 경우 금리가 7%대여도 취급수수료가 3%라면 최종금리는 10%가 되는 것이니 이점에 유의 하세요~


관련글

신혼부부 들을 위한 전세 자금 대출 추천 방법.
LTV(주택담보대출 비율), DTI(총부채상환비율) 어떻게 계산할까?
원리금균등상환과 만기일시상환 실제 납부하는 총이자 차이는?
대출이자 계산기 - 대출금리 상환방식과 계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