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지름신 List.

42인치 TV 최고의 선택은? PDP와 LCD가격비교.

by Dunfill 2010. 3. 24.
요즘은 42인치 TV가 평균적으로 되었습니다. 과연 LCD와 PCP의 가격 차이는 얼마나 날까요?


1. 42인치 PDP TV - 60만원 초반.




다나와에서 LG와 삼성제품이 60만원 초반대에 팔리고 있습니다. 같은 크기의 LCD TV보다 20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가격이 많이 내려간 상태이고 소비전력 또한 좋아져 LCD와 비슷한 소비전력을 보인다고 합니다.  PDP TV는 50인치부터 풀HD가 나옵니다. 이점은 참고해야 겠네요~

소비전력은 LG제품은 325W인 반면 삼성제품은 250W로 삼성이 우수합니다. PDP의 색감은 LG는 자연스러운 색감과 부드러운 화면이고 삼성은 좀더 선명하며 명암이 뚜렷하다고 합니다.


2. 40, 42인치 LCD TV - 80만원 초반.



LCD TV는 삼성이나 LG 모두 80만원 초반대로 팔리고 있습니다. 삼성의 경우 42인치없이 40인치로 나오기때문에 40인치 TV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2인치 LCD TV는 소비전력이 190W로 PDP보다 적은 전력소비량을 보여줍니다.

위에 PDP는 풀HD가 아닌 반면 아래 LCD TV는 풀HD라는 차이점도 있습니다.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도 하겠네요~


일반가정에서는  PDP TV도 좋은 선택같습니다. 소비전력도 PDP는 가변적이기때문에 요즘 LCD TV와 비슷하다고 하네요.  전에 LCD, LED, PDP 텔레비젼의 장단점을 비교한 포스트를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클릭☞  LCD, LED, PDP TV의 차이점과 장단점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