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건강생활.

보험견적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 - 19개사 보험상품 한눈에 보기.

by Dunfill 2010. 2. 8.
이제 직장생활 3년차가 되어 보험 하나 가입할려고 하니... 이건 뭐 평소 무지했던지라... 종류가 왜 이렇게 많은지 했갈리다...  건강보험이니.. 생명보험이니... 암보험... 의료실비보험...  정말 어떤거 부터 알아야 하는지...

우선 직장생활 3년차에 보험은 고작 나라에서 들어주는 국민건강의료보험이 고작인 나에게 어떤 보험을 들어야 할지 알아보던 중 우연히 보험비교사이트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보험 비교 사이트들이 왠지 사짜냄새가 나서 함부로 상담신청을 못하고 있었는데... GS보험샵이라고 홈쇼핑방송에서도 하고  대기업 사이트라 믿을 만한 사이트를 발견했다.

얼마 전 자동차보험도 가입할 일이 있었는데... 여기서 견적비교를 냈으면 좀더 좋은 조건을 찾을 수 있진 않았을까.. 조금 후회가 되기도 한다.


보험가입할때 가장 신경쓰는 부분 무엇보다


1. 월 보험료 납입액.


돈많이 내는 보험이 당현히 좋겠지만... 나같은 서민에게는 싸고 알찬보험이 필요하다. 매달 내는 금액이 너무 많으면 부담이 되기때문이다.  그래서 한달에 어느정도가 적당한지 먼저 결정하고 각 보험상품을 비교해보았다. 비교하다보니 보험회사가 19개나 되다니... 일일이 사이트에 들어가 보는 것보다 한 곳에서 전체 상품을 비교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이 많이 드는 인기상품도 알 수 있어 보험가입에 도움이 많이 된다.


2. 내게 맞는 상품을 선택한다.


예전에 어머니께서 지인을 통해 보험을 가입하셨다.  그후 겨울 빙판길에서 넘어지셔서 손목을 다치셨는데 보험이 안된단다... 이럴때를 대비해서 가입한건데...  나중에 알고 보니 레포츠보험으로 무슨 스키나 수영등 운동하다가 다치는 보험을 들으신거다...  정말 어이없어서.... 진짜 아는 사람이 더한것같다.. 그런 쓰잘데기 없는 보험을 몇 년이나 붙고 계셨다니... 특약사항을 보면 더 가관이다... 나이가 있는 어르신이라 잘 모른다고 쓰잘데기 없는 특약이나 맞지않는 보험을 그냥 추천한 것이다.

이런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선 월 납입금을 어느정도 정했다면 그 다음으로는 내게 맞는 보험상품을 직접 선택해야한다. 직업에 따라 성별에 따라 틀릴수 있으므로 여려 상품들의 보장내용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3. 보험가입할때 혜택을 살펴보자.


우리나라 사람들은 덤을 좋아하는 듯하다... 하다못해 요즘 인터넷가입을 해도 돈을 주니 말이다... 보험 또한 다르지 않다. 보험설계사들의 입담에 혹해 오히려 보험상품보다 잿밥에 관심을 더 가지게 된다... 하지만 같은 보험을 떠 싸고 더 많은 혜택을 받고 가입할 수 있다면 누가 마다 할까... 월 납일료와 내게 맞는 보험상품을 선택했다면 무이자 할부라던지 카드 할인, 포인트등이 있나를 확인해보고 신청하는 것이 좋다. 


4. 보험 무료 비교하는 방법.

1. 인스벨리보험샵


고객들이 가장 많이 가입한 보험이나 종신, 연금, 의료실비등 다양한 보험을 함께 비교할 수 있다.
2. GS 보험샵


보험종류가 의료실비부터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 태아등 여러종류가 있어 여러가지 보험을 한번에 검색하는데 용이하다.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하다보니 주위에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들이 서로 연락하며 보험하나 가입하라고 난리들이다... 신용카드 정도야 만들겠다만.. 어떻게 1~2년도 아닌 장기간 가입하는 보험을 덜컥 들어줄 수 있을지 의문이다.

그리고 보통 플래너라는 사람들이 처음 자기 주위 사람들에게 보험을 가입시킨 뒤 나중에 영업이 잘 안돼면 1~2년 하다가 그만두는 경우가 많다... 정말 괜히 아는 사람한테 보험 가입했다가 더 사이가 나빠지고 심지어는 친구를 잃을 수도 있으므로 이런 중요한 일들은 내가 직접 비교해보며 가입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

굳이 보험을 가입하지 않아도 비교하기에 괜찮은 사이트인것 같다. 
엉터리로 부실하게 만들어진 사이트도 아니고 자동차보험, 실비보험, 연금보험 등 거의 모든 보험상품을 다이렉트로 가입 및 비교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관련글
의료실비보험과 건강보험의 차이점.
연금저축보험 과 연금보험의 차이점 및 비교.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차이점과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