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P2P 이뮬, 토렌트

Emule · 이뮬, 당나귀, 프루나 광고없는 클린버전 다운 및 설정법.

by Dunfill 2010. 2. 8.
프루나, 이뮬, 당나귀등의 P2P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팝업광고와 기타 유료백신, 툴바등의 프로그램등이 자동으로 설치되거나 매번 광고가 가 떠 짜증날때가 많다.   이뮬 0.49C와 이뮬 플러스버전는 광고나 기타 프로그램이 전혀 깔리지 않는 깨끗한 버전이다.   


1. 이뮬 0.49C 버전


 설치하는데는 특별히 어렵지 않고 빠른 설치가 가능하다. 한글판으로도 가능하며 광고만 없을뿐이지 평소 쓰던 이뮬이나 당나귀와 사용법은 똑같다고 할 수 있다.


2. 이뮬플러스 (Emule Plus) 버전


이뮬 0.49C 버전과 별차이가 없다. 당나귀가 메트릭스의상을 입고 있다~~ 기본적인 프로그램은 완전 똑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스킨이 다를뿐~ 플러스가 붙었다고 이뮬 0.49C버전보다 좋지는 않은 것 같다. 오히려 0.49C버전이 최신인듯 하다~


당나귀, 이뮬, 프루나의 P2P류의 프로그램의 단점이 다운속도가 느리다는 것이다.  이런 P2P의 단점을 채워 나온것이 토렌트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이다.  시드 방식으로 당나귀나 이뮬처럼 서버를 따로 두지 않고 시드를 다운받은 공유자들끼리 직접 주고받는 형식이라 다운속도가 일반 P2P보다 빠른편이다.
 
 토렌트(Torrent)의 경우 시드를 직접다운받아 사용하기때문에 최신자료들의 공유가 활발하며, 오래된 자료들은 다운속도도 느리며 시드를 구하기도 쉽지않은 단점이 있다.

이뮬사용법은 전에 블로그에 작성했으므로 클릭 ----> 이뮬(Emule) 당나귀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토렌트사용법은 다음 링크로 이동~~   클릭 ☞  토렌트(Torrent)를 사용하자! - Utorrent

오래된 자료는 이뮬을 사용하고, 최신자료들은 토렌트를 사용한다면 보다 효율적이라 하겠다.


이뮬 관련글.

이뮬 서버 [emule server] 리스트 다운 및 추가하는 방법.
[Emule · 이뮬 다운 중인 동영상 미리보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