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컴퓨터, 인터넷~

윈도우 비밀번호(password) 로그인(log in) 화면 없애기.

by Dunfill 2009. 11. 27.
윈도우 Log In 화면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컴터 한대를 여러사람이 사용을 한다면 몰라도 개인이 혼자서 사용하는데 있어서 굳이 패스워드를 찍고 나서야 윈도우가 열리게 되는건, 컴터를 급하게 써야 할때는 좀 짜증이 납니다.
꼭 비밀번호가 아니어도 컴터를 키면 윈도우 데스크 탑으로 바로 넘어 가는게 아니고 꼭 사용자 이름 버튼을 클릭해 주어야 윈도우 화면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죠. 이런 시스템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 문제에 관해 질문을 하신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글을 올립니다.



시작메뉴 -> 실행 -> 실행이 뜨면 control userpasswords2 라고 써 넣어 주시고 확인 누르세요.
그럼 위 사진 같은 사용자 계정이 뜹니다.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터를 사용할수있음" 라고 있는 부분의 체크를 사진 2 와 같이 지워 주세요.
그리고 적용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자동 로그온 이란게 바로 뜹니다. 여기서 아무것도 하지 마시고 무조건 확인 버튼만 누르세요.
그리고 자동 로그온 화면이 없어지면 사용자 계정도 확인 버튼 한번 누르고~ 끝 입니다.
이제 컴터를 끄셨다가 다시 켜 보시면 그대로 윈도 데스크탑 화면으로 이동 입니다.

이 방법은 xp, 비스타, 윈도 7, 모두 적용 됩니다. 특히 부팅속도가 사람 환장하게 만드는 비스타 사용자분들께는 더더욱 유용 하리라 봅니다. 설명은 xp, 비스타, 윈도 7 이 제각기 제어판의 명칭과 위치가 조금씩 다른 관계로 간단하게 실행을 이용한 방법으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