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컴퓨터, 인터넷~

윈도우 7 최적화!! 빠르게 만들기.

by Dunfill 2009. 11. 27.
이번엔 윈도우를 사용하시면서 육안으로 확인이 될수있는 체감속도를 높이는법에 대해 말을 해볼까합니다. 전 이미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속도 높이는 법에대해서 질문을 하는 쪽지들을 많이 받다보니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윈도우 xp를 사용했던 시절부터 써먹던 방법중에 한가지를 올립니다



먼저 시작메뉴를 누루시고

시작메뉴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 고급 시스템 설정 -> 그럼 시스템 속성이란게 하나 떠 오릅니다. 상단에 있는 5가지의 옵션들중에 고급으로 가셔서 " 성능 " 이라고 씌여 있는 상단부분의 설정 버튼을 눌러 주시면 위의 스샷과 같이 시각효과 옵션이 뜹니다. 스샷을 파일 #1, #2 에서 다운받아 사진에 나와있는 그대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럼 적용 누루시고 확인 눌르시면 끝.

 참고로 위의 스샷은 윈도우 7 에서 만든것이고 다른 윈도우에서도 거의 같은 옵션으로 보이게 됩니다.
효과는 금방 눈으로 확인 하실수 있어요. 폴더들이나 여러 기능들의 열림 속도와 동작들이 굉장히 빨라집니다. 옵션을 이렇게 바꾼다고 컴터에 무리가 간다거나 오류가 생기는 일은 절대 없습니다. 오히려 사람의 눈에 보여지게 되는 아주 작고 미세한 부분들과 필요가 없는 것들을 줄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훨씬 더 좋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 xp, 비스타,에도 같이 적용하실수 있습니다.
이외에 다른 여러가지 방법들도 무수히 많지만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금방 할수있는 거죠.
알고 나면 별것도 아닌것인데 이제서야 아시게 된 분들에게 쬐끔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