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P2P 이뮬, 토렌트

이뮬(Emule) 토렌트(Torrent) 포터블 무설치 버전 다운 및 사용법.

by Dunfill 2010. 3. 30.
요즘 토렌트(Torrent) 이뮬(Emule) 포터블 무설치 버전이 나왔습니다. 어떤 버전이길래 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건지 직접사용해 봤습니다.  결과적으로 말하자면... 말만 무설치,포터블로 편할 것 같지만 실상 깔아보면 설치과정은 실제로 없으나 저장폴더, 패치에 대한 문제등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오히려 더 어려움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1. 
  
이뮬(Emule) 당나귀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이뮬은 알다시피 오래된 P2P 프로그램입니다. 위 버전은 광고나 팝업없이 단순하게 프로그램만 있는 버전으로 기존의 프루나 당나귀류의 이뮬을 사용했다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P2P에 새로운 강자 토렌트(Torrent)를 사용하자! - Utorrent, 유토렌트가 아니라 뮤토렌트


본 블로그에서 소개한 토렌트나 이뮬 프로그램은 설치 하는데 1분도 안걸리거니와 포터블의 경우 기타 필터나 저장폴더등를 여러가지로 신경쓸 부분이 더 많으므로 그냥 1분도 안걸리는 거 설치하는게 훨씬 편합니다. 괜히 좀더 편해보겠다고 포터블 쓰다가 울화통 터질뻔했습니다. 이뮬과 토렌트 다운 및 설치 과정은 위에 자료를 클릭하면 자세한 사용법이 나와있습니다.

관련글
이뮬 서버 [emule server] 리스트 다운 및 추가하는 방법.
뮤 토렌트(U Torrent) TCP / IP 패치 및 IP 필터 자동 업데이트.
뮤 토렌트(Torrent)파일 검색 프로그램 유틸 - bit 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