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컴퓨터, 인터넷~

윈도우 XP 포멧, 파티션 및 설치방법.

by Dunfill 2009. 9. 9.
<윈도우 포멧방법>




동영상으로 보면 좀 쉽게 할 수 있을겁니다.  집에서 쓰는 시디를 정품으로 구입하는 사람들은 없겠죠?

시디는 어둠의 루트로 받아서 구워서 사용하면 됩니다.  파티션 부분은 동영상에서는 하드를 하나로 하라고 하지만 하드가 80G 이상 이라면 무조건 2개이상으로 나누어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자료를 보관 할 수도 복원이미지를 저장 할 수도 있으니 까요~~

설치 방법은 계속 이어지는 동영상으로 보면 됩니다.


<윈도우 설치방법>



위 영상을 보고 설치 하면 되는데요~ 물론 어둠의 루트로 받고 설치 하면 됩니다.  정품 쓰시는 분들은 많지 않겠죠.... 요즘 보통 윈도우 시디는 시디키가 필요 없는 무인자동설치로 파티션을 나누고 설치만 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최근 나온 이미지 시디는 보통 XP SP3 까지 자동으로 설치 되기 때문에 업데이트는 따로 안해줘도 됩니다. 또한 정품이 아니라면 굳이 업데이트를 권장하진 않습니다.  

 
윈도우 설치가 완료되면

제어판 ---> 시스템 ---> 하드웨어탭 ---> 장치관리자로 들어 갑니다.

느낌표 모양이 하나도 없다면 윈도우가 기본적으로 모든 하드웨어를 인식한것입니다.  불행히도 느낌표 모양이 보인다면 컴퓨터 장치들이 완벽하게 설치 된것이 아니므로 3DP_Chip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쉽게 설치 하면 됩니다.



CPU, 메인보드, 그래픽, 사운드, 랜 최신 드라이버 자동연결

위 링크를 참고 하고 드라이버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요즘은 USB메모리에 XP ISO 이미지를 넣어 설치가 가능합니다.
----> USB메모리로 XP 윈도우 설치 및 부팅하는법. 을 참고 하면 더 쉽게 설치할 수 있겠네요~

또한 윈도우 XP를 포함한 다른 버전을 설치할때도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좀더 좋지 않을까합니다.

관련글
컴퓨터 윈도우 포멧하기 전 저장해야 할 자료들 - 백업하는 방법.
윈도우 백업 및 복원 스누피 고스트(snoopy GHOST R3) 사용법.
시스템 정보를 출력해 주는 무료 프로그램 - CPU-Z, AIDA32
CPU, 메인보드, 그래픽, 사운드, 랜 최신 드라이버 자동연결
무료백신 프로그램 아무거나 쓰지 말자 - V3 Lite, 알약, PC그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