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여유./건강생활.

다이어트음식과 다이어트 운동방법.

by Dunfill 2009. 9. 9.
1. 다이어트 식이요법



다이어트 음식은 보통 닭가슴살이나 채소, 고구마, 바나나 등 고단백 저탄수화물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특히 과일,채소, 해산물 같이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변비나 소화 활동에 좋은니 꼭 같이 섭취하도록 하자.  되도록 조미료등 양념을 적게 먹는 것이 좋다.




식단을 미리 짜놓고 정해진 양의 음식만을 섭취한다.  특히 저녁시간 식단을 잘 계획하고 실행하며 밤 늦게 야식이나 술, 담배등의음식물 섭취는 절대 금물이다.  또한 처음부터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는 것은 좋지 않다.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며 칼로리가 낮은 재료를 이용해 최소한의 포만감을 느끼는 것이 좋다.



2. 다이어트 운동

근육의 양을 늘리는 무산소 운동보다는 지방을 태워 체중을 줄이는 유산소운동 위주로 한다.


다이어트 최고의 운동은 달리기이다.  달리기는 하루에 최소 30분 2Km이상을 달려야 한다. 30분이상 달려야 우리 몸 속의 축적된 지방이 타기 시작한다.  빨리 달린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니며 충분한 시간을 갖고 보통걸음보다 약간 빠르게 달리면서 오래 하는 것이 중요하다.  달리기를 하기전에는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운동으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할 때는 수분섭취가 중요하다. 충분한 수분섭취를 통해 땀이 많이 배출되며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다. 고도비만이라면 뱃살이나 복근운동은 살이 빠진 후에 생각하도록하자. 괜히 여러가지 운동을 병행하다보면 두마리 토끼를 모두 놓칠 수 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라면 우선 달리기에 올인하도록 하자~~ 



운동상 제약이 있거나 나가지 못할때에는 줄넘기로 대체한다.  줄넘기 또한 달리기 못지 않은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이다.


3. 칼로리 무료 계산기


AngelDiet.exe


위에 칼로리 계산기를 다운받아 평소 식사량을 조절하고 열량에 맞게 운동하도록 한다.


1. 음식칼로리 계산기 2. 운동칼로리 계산기 3. 권장칼로리 계산기 4. 비만도 계산기 5. 복부비만 계산기 총 5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운동과 식이요법에 많은 도움을 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