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컴퓨터, 인터넷~

무료백신 프로그램 아무거나 쓰지 말자 - V3 Lite, 알약, PC그린

by Dunfill 2009. 9. 9.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걸리면 큰일이다.  그렇다고 아무 백신이나 깔 수도 없고... 또 유료로 사용하자니 돈이 아깝기도 하다. 보통 인터넷에 떠도는 이상한 백신프로그램들은 치료하기 위해 유료로 결재하는 방식을 취하기도 하고, 심지어 고의적으로 컴퓨터에 바이러스를 심어놓기도 한다. 이런 인터넷유저들의 걱정에 맞게 안철수연구소, 네이버, 이스트소프트에서 믿을만한 무료백신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1. 안철수 연구소 - V3 Lite (http://www.v3lite.com)

뭐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백신이다.  그 만큼 신뢰도면에서 가장 믿을 만한 백신이라 할 수 있겠다.  나 또한 위 3가지 백신을 모두 써보았지만 현재는 V3 Lite를 사용하고 있으며,  3가지 중에 가장 추천하는 백신프로그램이다.   




 가장 가벼운 프로그램으로 전체적으로 산뜻하고 편리한 기능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설치 시 사이트가드는 체크해제 후 설치를 권장한다. 



2. 이스트소프트 - 알약 (http://alyac.altools.co.kr)


알씨나 알집등 많은 콘텐츠 들이 연계되어 있어 사용자들에게 접근하기 편하기에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료백신이 알약이 아닐까한다.  바이러스 엔진은 외산 엔진으로 비트디펜더이다.

알약의 특징은 전체적으로 V3보다 바이러스 검색능력이 좋다.  단점으로 타 무료백신에 비해 무거우며, 알씨, 알집등에 보여지듯이 여러가지 광고로 인해 좀 조잡하다.



3. 네이버 - PC그린 (http://security.naver.com/)



네이버 PC그린은 카스퍼스키 엔진(5.0대 예전 버전)과 하우리 엔진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엔진으로 선택할 수 있다. (둘다 선택도 가능하다) 카스퍼스키나 하우리는 이미 잘 알려진 백신프로그램이다.  그나마 한국에서는 제일가는 포털사이트의 무료백신이기에 전체적으로 깔끔하며 역시 알약보다 가벼우며 괜찮은 성능을 내어 준다. 하지만 역시 외산엔진을 사용함으로써 프로그램의 기본 업데이트나 관리면에서 국산엔진을 사용하는 V3 Lite보다 국내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업데이트가 좀 느린면이 있다고 한다.


참고자료.  케이벤치에 리뷰된 알약과 V3 Lite 비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