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에 국내 출시된다고 한다. 근데 가격대가 3천 후반에서 4천 초반대...
생긴게 서민차같이 생겼다.. 전혀 럭셔리 하지 않아..... ---__--;
전기모터와 가솔린엔진 조합으로 1800cc로 현재 생산되는 자동차 중 세계최고 연비인 38.0km/L 이다.
부산도 콜이야~~~ 이차 사면 무지 놀러 다니고 싶겠다....
얼마전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도 나왔는데 연비가 17.8km/L 이다.
현재 LPG는 휘발유의 절반가격밖에 안되니까 휘발유기준으로 환산하면 36.2km/L 정도 된다고 한다.
가격대도 2054만원∼2324만원(개별소비세 및 교육세 감면 기준)이다.... 또 이렇게 보면 프리우스도 뭐 별거 아닌거 같은데.....
혼다의 인사이트도 있는데 이건 뭐 위 두 모델에 비해 아직 별로 인것 같다.
<3사 하이브리드 비교표>
나중에 출시될 기아 포르테 LPI 하이브리드 역시 아반떼 하이브리드 와 같은 스펙일 것이다. 회사가 같으니까....
특이한점이 전지방식에서 일본차와 우리나라차가 서로 틀린데 이는 일본의 실패라고 할 수 있다.
일반 건전지 배터리에 쓰이는 니켈 수소 전지 보다는 핸드폰이나 PMP등 에 쓰이는 훨씬 작으면서 오래가는 리튬전지가 미래 하이브리드나 전기 자동차의 표준으로 남을 것이다. 일본도 이를 감지하고 니켈수소전지에서 리튬으로 전환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실 예로 이번에 시보레에서 소개 된 볼트 는 리튬전지를 사용한 전기차로 한번 충전으로 64KM를 달릴 수 있다. 이후에는 연료로 전환되어 사용할 수 있다. 이 리튬전지 기술은 LG 화학의 기술로 시보레에 장착되었다.
아직 전기자동차 부분에서 중국, 일본등 보다 늦은 시작이지만 기술력으로 승부해 우리나라차가 세계 전기 자동차의 표준으로 남길 바란다.
생긴게 서민차같이 생겼다.. 전혀 럭셔리 하지 않아..... ---__--;
전기모터와 가솔린엔진 조합으로 1800cc로 현재 생산되는 자동차 중 세계최고 연비인 38.0km/L 이다.
부산도 콜이야~~~ 이차 사면 무지 놀러 다니고 싶겠다....
얼마전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도 나왔는데 연비가 17.8km/L 이다.
현재 LPG는 휘발유의 절반가격밖에 안되니까 휘발유기준으로 환산하면 36.2km/L 정도 된다고 한다.
가격대도 2054만원∼2324만원(개별소비세 및 교육세 감면 기준)이다.... 또 이렇게 보면 프리우스도 뭐 별거 아닌거 같은데.....
혼다의 인사이트도 있는데 이건 뭐 위 두 모델에 비해 아직 별로 인것 같다.
<3사 하이브리드 비교표>
나중에 출시될 기아 포르테 LPI 하이브리드 역시 아반떼 하이브리드 와 같은 스펙일 것이다. 회사가 같으니까....
특이한점이 전지방식에서 일본차와 우리나라차가 서로 틀린데 이는 일본의 실패라고 할 수 있다.
일반 건전지 배터리에 쓰이는 니켈 수소 전지 보다는 핸드폰이나 PMP등 에 쓰이는 훨씬 작으면서 오래가는 리튬전지가 미래 하이브리드나 전기 자동차의 표준으로 남을 것이다. 일본도 이를 감지하고 니켈수소전지에서 리튬으로 전환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실 예로 이번에 시보레에서 소개 된 볼트 는 리튬전지를 사용한 전기차로 한번 충전으로 64KM를 달릴 수 있다. 이후에는 연료로 전환되어 사용할 수 있다. 이 리튬전지 기술은 LG 화학의 기술로 시보레에 장착되었다.
아직 전기자동차 부분에서 중국, 일본등 보다 늦은 시작이지만 기술력으로 승부해 우리나라차가 세계 전기 자동차의 표준으로 남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