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들./애드센스 블로그 팁.

구글 애드센스가입하기.

by Dunfill 2009. 6. 17.



우선 애드센스가 뭔지 모르신다면... 
내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하여 방문자들이 광고를 보거나 클릭하므로써 수익을 얻는 것이라 하겠다.

보통 구글의 애드센스나 다음은 애드클릭스를 많이한다.  이유야 여러 가지 있겠지만 무엇보다 수익성이 아닐까 싶다.
실제로 이런 류의 사이트 들이 많지만~~ 어떤 사이트는 클릭 후 물건을 사야 수익이 돌아오거나(
링크프라이스) 단가가 적은 사이트들이 많다.

이로써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구글의 애드센스이고, 두번째가 다음의 애드클릭스나 알라딘의 TTB 정도라 할 수 있겠다.
추후에 적어 놓겠지만 알라딘의 TTB는 책이나 음반을 광고 함으로써 알라딘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식이다.

이제 내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하여 조금이나마 수익을 얻고 싶다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가보자~~

* 구글 애드센스 가입전 필히 알아야 할 사항이 하나 있다.  바로 자신의 블로그가 설치형인지 확인 할 것!!!

   티스토리, 이글루스, 텍스트큐브등의 설치형 블로그에만 설치가 가능하니  만약 자신의 블로그가 설치형 블로그가 아닌 네이버나 파란, 이런 포털의 블로그라면 위에 언급한 설치형 블로그에 가입 후 애드센스에 가입해야 한다.

만약 설치형 블로그가 없다면 각각의 장단점을 잘 살펴 보고 가입하기 바란다. 기본적으로 설치형 블로그는 네이버블로그와 달리 태그나 HTML등을 좀 알아야 관리가 가능하므로 약간의 지식이 필요하다. 

티스토리의 경우 가입절차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초대장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약간 번거로울 수 있으나 티스토리를 가장 많이 쓰는 추세이다.  

티스토리 초대장 받기 ---> 
http://www.tistory.com/invitation/?_top_tistory=left_invitation  초대장을 받고 티스토리에 가입해보자~~

이제 본격적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을 해보자~
<가입승인을 받기하기 위해선 4개 이상의 블로그를 작성해야할 것이다>

https://www.google.com/adsense/login/ko/ 로 들어 가자~~



지금가입을 클릭~~





웹사이트 URL 의 경우  반드시
http://dunfill.tistory.com에서  http://를 생략 후 입력한다.
기타언어는 한국어를 선택하면 된다.

주소 부분이 조금 어렵운데  이곳으로 들어가  ---->  
영문주소변화하기   영문주소를 변환해 보자.
특히 주소 부분은 나중에 100달러 이상 수익이 났을때 수표를 받을 수 있는 주소이기 때문에 신중하고 정확하게 적어야 한다.




나머지는 사항을 입력하고 정보제출을 클릭한다.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넣고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추후에 이는 로그인할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므로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추천한다.

이 모든 과정이 완료 되었다면 구글의 승인 결과를 1~3일내에 이메일로 받아 볼 수 있을것이다. 

다음에는 애드센스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는 법을 배워보자~~